반응형
가을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서 마음마저 샤랄라 하게 만드는 계절입니다.
사회적 거리 두기 1단계로 활동 반경이 조금은 넓어질 것 같지만, 아직 까지는 코로나 덕분에 힘든 분들이 많으실 꺼라 생각됩니다.
무탈하셨으면 합니다.
우리 회사도 휴직근로자분들이 출근하시면서 서류 작업해야 할 일이 하나, 둘 늘어나고 있네요..
한 달 전에는 적격심사 신청도 끝내 놓고 여기저기 물량 수주가 많이 들어올 것을 기대하시는 부장님께서 만들어 놓으라 하신 거래명세서를 끝마쳐서 혹시 필요하신 분들이 있을까 하여 올려봅니다.
(왼쪽 파란부분만 변경하시면 오른쪽에도 입력됩니다.. 왼쪽 부분만 작성하세요.. 변경 안 되는 부분은 귀찮으시겠지만 변경해주시고요.)
거래명세서상 서식 구성항목은 거래 일자, 공급받는 자, 공급자, 공급 월, 공급 일, 품목, 규격, 수량, 단가, 공급가액, 세액, 합계금액, 미수금을 적습니다.
거래처와 거래를 하는 경우 반드시 거래 물품의 세금계산서와 함께 거래명세서도 내주어 증명하도록 하는데, 월말에 한꺼번에 몰아서 세금계산서 발행하는 대부분의 작은 회사들은 거래 발생 시마다 거래명세서로 작성해서 드리기는 하죠.... 법적 효력이나 강제성은 없고 기업 내부에서 활용하거나 회사 간의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를 대비하여 뒷받침하는 근거 자료이므로 직인도 꼭 찍어서 발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