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한 부동산/김준영

투자 타이밍과 확률

by 월용 2021. 9. 3.
반응형

출처_네이버 블로그_직장인 김 과장 부부 아파트 투자 달인 되기!!

https://blog.naver.com/jun11177/220362657874

 

[부동산재테크]투자 타이밍과 확률

투자 수익률은 과연 언제 나는것일까? 여러가지 요건들이 있지만 저는 투자 타이밍과 확률이라고 생각합니...

blog.naver.com

 

[김준영 생각] 필사_29_투자 타이밍과 확률_2015.5.18. 작성글

 

투자 수익률은 과연 언제 나는것일까?

여러 가지 요건들이 있지만 저는 투자 타이밍과 확률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쯤은 수도권이나 서울에 들어가는 타이밍이다!!라고 많은 분들이 말합니다.

이유는 여러가지 통계의 자료로 확인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서울 수도권이 확률적으로 지방보다는 더 수익이 날 수 있는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즉, 들어갈만한 타이밍이 되었다는 것이고 여러 가지 통계로 수익날 확률이 높다는 것이 확인되었기 때문입니다.

 

투자에서도 다양한 투자처가 존재합니다.

크게는 주식과 부동산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저는 주식보다는 상대적으로 부동산이 확률이 높은 시장이고..

부동산에서도 여러가지 종류의 투자처가 있지만,

직장인이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는 여러가지 투자 중에서 아파트가 가장 확률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대신에 많은 투자자들이 들어오는 시장은 반대로 다시 확률이 떨어지게 되어 있습니다.

예전에는 경매가 일반인들이 쉽게 접하기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지금은 누구나 할 수 있게 정보도 제공되고 밝아졌습니다.

이 말은 그만큼 경쟁자가 많아져서 수익이 낼 수 있는 확률이 떨어졌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최근 대구의 분양권 시장의 경쟁률은 어마어마합니다.

누구나 아는 시장에서는 낮은 확률로 바뀌게 되어 있습니다.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어려운 것을 해서 확률이 높은 시장에 들어가느냐?

아니면 확률이 낮으면서 남들보다 더 열심히 하여 성공 확률을 높이느냐?입니다.

 

제가 강의 때도 이야기했지만,

"내가 잘할 수 있는 것으로 어떤 투자처도 괜찮으니 오래 즐길 수 있는 것을 하라!!"라고 말씀드렸습니다.

남들보다 즐거운 마음으로 오래 할 수 있고 실력을 쌓아 나갈 때 나의 경쟁력과 실력으로 성공확률을 높여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투자는 참으로 어렵고 복잡 다양합니다.

누구를 따라 하고 누구와 똑같이 한다고 성공한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단지 경험만 공유하는 것이지 내가 바뀌지 않으면 아무것도 바뀐 것이 없습니다.

 

-김 준영-

 

 

상승장 초입에 내집을 마련하는 기회를 잡으시는 분들은 그리 많치 않으실 것이다.

특히나 부동산 공부를 꾸준하게 하신 분들이 아니라면 말이다.

하지만 내 경우는 지방광역시 구축에서 6년을 살면서 오르지 않는 집값을 보며 왜 그런지 궁금했던 것이 수도권에 아파트를 장만한 계기가 되었다.

그 덕분에 지금에 불꽃놀이 수도권 시장에 동참 아닌 동참을 하게 되었지만, 서울에 신축빌라를 몇년전 장만하신 우리형님께서는 요새 고민꺼리가 많으신것 같다.

가끔씩 전화를 하셔서 신세한탄을 하신적도 있지만, 부쩍 몇년 전 서울에 아파트를 살 기회가 있었음에도 빌라를 산것에 대해서 후회를 하고 계셨다.

그러면서 지금이라도 아파트를 사고 싶다며 우리집 근처에 살만한 아파트가 있냐고 물어보신다.

 

하지만 내 대답은...(아무말도 할 수가 없다)

나야 남편 퇴직과 아이들 대학교 문제도 있고 수도권에 우리집이 필요하다고 판단해서 살고 있는 집을 줄여가면서 집을 사둔것이지만, 형님에 경우는 종자돈도 그렇게 많치 않고, 지역에 대한 편견으로 가고 싶은 곳이 정해져 있고, 무엇보다 실행력이 따라주시질 않기에 그 어떤것도 준비가 되어 있지 않으시기에 아무말도 할 수가 없었다.

타이밍이라는 것도 그시기가 적기임을 알고 있어야 들어가는 것이지 무작정 지금 당장 요이땅이 되지 않는다면 불가능하다는 것을 나는 몸소 느꼈기에 잘 알고 있다.

 

그래서 내린 나의 결론은 기회는 준비하여 만드는 것이지 그냥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고 믿게 되었다는 사실이다.

우리 형님께서도 생계를 위한 일만 하시지 말고 책도 좀 읽고, 강의도 들어보시고, 돈을 불릴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공부를 하셨으면 하는 바램이 있다.

형님!

형님이 사실 아파트는 형님이 찾으셔야 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