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한 부동산/김준영

열정보다 더 필요한 것은?

by 월용 2021. 9. 4.
반응형

출처_네이버 블로그_직장인 김 과장 부부 아파트 투자 달인 되기!!

https://blog.naver.com/jun11177/220413698714

 

[부동산재테크]열정보다 더 필요한것은 ?

오래동안 할수 있는 꾸준함입니다. 어떤 일에 열정을 가지고 끝까지 하기란 참으로 어려운 일입니다. 열정...

blog.naver.com

 

[김준영 생각] 필사_31_열정보다 더 필요한 것은?_2015.07.08. 작성글

 

오래동안 할 수 있는 꾸준함입니다.

어떤 일에 열정을 가지고 끝까지 하기란 참으로 어려운 일입니다.

열정은 유효 기간이 있다고 하더군요.

쉽게 지쳐 버리고 실증을 느끼기 마련입니다.

 

하루에 10시간씩 1년을 하는것 보다 하루에 1시간씩 10년을 하는것이 더 어렵습니다.

대구 텐인텐에서 활동한지 12년이지만 한결 같이 같은 길을 걸어가고 지속적으로 하는 분들을 잘 보지 못했습니다.

이것이 좋다고 하면 이리 우르르 저리 우르르 몰려다닌다면..

이것은 열정이 아닌 호기심 일 수 밖에 없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일을 찾아서 오랜기간 하는것이 성공 확률을 높이는 첫번째입니다.

그것이 주식이든 부동산이든 경매든 상관없습니다.

 

그만큼 어떤일을 지속적으로 하기란 참으로 힘든 일입니다.

1만 시간이란 법칙도 이런 이유에서 나온게 아닐까요?

 

특히, 부동산 투자란 것이 매년 할 수 있는것도 아니고 수익이 날때까지 기다림이 필요합니다.

당장이 수익을 바라는 분들이라면 너무 지겨울 수 있습니다.

농사도 씨를 뿌리고 가을이 되어야 수확을 하듯이 투자도 비슷합니다.

조급함은 절대 여유로움을 이길 수 없습니다.

 

평범한 일반인들이 특별함을 가진 열정적인 인물들을 따라하는것이 과연 맞는것인가?

생각해볼 문제 입니다.

본인의 환경에서 최선의 방법으로 투자를 하고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은..

조금의 시간을 할애해서 매일 꾸준히 하는것이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김 준영-

 

 

나이 많고 열정이 적은 내가 평범함 속에서 특별함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방법이 꾸준함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솔직히 지금까지 내가 특별할게 없었던 이유가 긴시간 공을 들어 무언가를 계속하지 않았기 때문인지도 모르겠다.

어느 강사분께서 하신 말씀이 생각난다.

살아남는것이 이기는 것이라고..

살아남기 위해서 긴시간동안 꾸준하게 현장에 발을 담그고 있어야 한다고 했던거 같다.

 

나는 과연 농사꾼처럼 씨를 잘 뿌리고 있는걸까?

나의 평범함을 특별하게 만들 꾸준함을 장착하려 노력하고 있는걸까?

시간을 먹고 자라나는 부동산을 어떻게 바라보고 투자를 이어 나가야 하는걸까?

매일매일 할 일들을 꾸역꾸역 해나가다보면 그 시간만큼이 쌓이겠지..

안일하게 생각하지 말고, 앞으로 한걸음씩만 나아가려고 생각하고 행동하면 무언가가 달라진 내가 되겠지?

닥치고 독서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