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문양식

출장보고서[엑셀/무료]

by 월용 2022. 8. 18.
반응형

by wolyong

안녕하세요.

월용입니다.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어서인지 포근한 이불을 찾게 되는 계절 가을이 코앞으로 다가온 거 같네요.

벌써 목요일....

이번주는 월요일 휴무가 있어서 그런가 한 주가 빠르게 흘러간 거 같은 느낌적인 느낌!!

저만 그런 걸까요?

암튼 어제는 하루 종일 입출금 내역 정리하느라 서식 만들시간이 별로 없었네요..

(이러다가 과장님께 혼나는 거 아닌가 모르겠습니다. 서식 만드는게 생각보다 시간 많이 걸리네요)

 

오늘도 친절한 네이버에게 물어봅니다.

출장보고서는 모야?

출장이란 업무를 위해 정해진 기간에 다른 곳으로 나가는 것을 말한다. 출장자는 해당 부서의 책임자에게 출장업무를 지시받거나 업무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출장을 신청할 수 있다.
출장보고서란 출장지와 출장 목적에 진행된 업무 결과와 지출된 경비 내용을 보고하기 위한 문서이다. 출장보고서는 부하직원이 상사에게 보고하는 문서로 출장 결과와 경비 내용이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작성한다.

작성 팁

• 출장보고서에는 출장 목적, 출장지, 출장기간, 교통편, 경비 내용 등을 상세히 기재하여야 한다.
• 출장보고서와 함께 관련 자료 및 사진 자료를 함께 첨부할 수 있다.
• 출장 후에는 출장비 명세서 및 기타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보고 및 정산하여야 한다.
• 출장지에 동행자가 있는 경우 반드시 기재하여 출장여비 정산에 차질이 없도록 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출장보고서 [出張報告書, business trip report] (비즈폼 서식 사전)

 

제가 하는 일은 내근업무라서 출장이 있을 수가 없지만, 외근직 영업업무 담당자들은 출장으로 인해 진행된 업무 결과며, 지출된 경비 등을 차질 없이 보고해야하니 귀찮아도 내돈 아닌 회사 돈이니 열심히 작성해야겠죠..

그나저나 말일까지 휴가 중이신 대표님이 너무 부러울 따름이네요..

오늘 여기까지~~

출장보고서.xlsx
0.01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