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추천/재테크&투자

미다스북스

by 월용 2022. 9. 6.
반응형


책 : 나는 퇴근 후 호프집 대신 부동산 간다


---> 저자 소개_머쉬
대기업에 다니고 있는 40대 중반의 디자이너이다. 디자인에 대한 열정 하나만으로 인생을 살아왔고 회사를 다녔다. 하지만 회사에서 열심히 해도 달라지지 않는 현실에 회의를 느끼고 부동산 투자를 시작하였다. 부동산 투자 초기에는 부동산 혹한기임에도 불구하고 부동산으로 부자가 된다는 신념 하나만으로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투자를 지속했고 10년 동안 경매, 공매, 급매 등 부동산으로 취할 수 있는 모든 분야를 섭렵하여 다양한 방법의 투자를 하고 있다. 지금은 '멋있게(머쉿게) 살자!'를 모토로 산다.
필자는 다른 평범한 직장인과 마찬가지로 돈이 없었다. 하지만 지방이나 저렴한 빌라 물건에 투자하지 않고 수도권의 역세권 소형 아파트 위주의 저평가 소액 물건만을 선별해 투자하여 현재는 엄청난 시세 차익을 이루었다.
현재는 순자산 30억을 달성했고 셰어하우스 및 다양한 사업으로 확장하고 있다. 블로그와 카페 활동을 하지 않고 오로지 직장생활과 부동산 투자에만 전념하다가 최근에는 평범한 직장인도 필자처럼 부동산으로 부자가 될 수 있는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직부스(직장인 부자 스쿨)'라는 블로그와 유튜브에서 '머쉬'라는 닉네임으로 열정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 내용 및 줄거리
프롤로그 : 나는 부동산 투자로 한 달에 2번 월급 받는다!

1장: 언제까지 시시하게 월급쟁이로 살 것인가
1. 평범한 직장인에겐 멀기만 한 부동산 투자!
p25
인생의 행복은 나 자신만을 위한 것이 될 수 없다. 대부분의 직장인 가장들은 본인이 열심히 하는 것을 가족을 위해서 열심히 일하는 것이라고 착각할 때가 많다.
하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가족을 위한다는 허울 아래 본인의 만족을 위해 가족을 희생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진짜 가족을 위하고 자신을 위한다면 직장에 다니는 것에 만족하지 말고 부동산 투자를 시작해야 한다.
2. 취업해서 월급 받는 게 끝이 아니다
3. 회사는 미래를 책임져주지 않는다
4. 직장인이라면 이제 후반전을 준비하라
5. 겨우 직장 내에서 롤 모델을 찾지 마라
6. 5년 후, 10년 후 당신의 비전은 무엇인가?
p62
매일 5시를 두 번 만나면 인생을 성공한다는 이야기가 있다. 그만큼 아침시간을 잘 보내야 한다는 것이다. 새벽 1시간은 오후의 3시간과 같다. 가장 중요한 시간을 회사나 남이 아닌 나를 위한 시간으로 만들어라.

2장: 직장인이 부동산 투자해야 하는 이유
1. 직장인은 어떻게 부자가 될 수 있을까?
2. 적금은 더하기, 투자는 곱하기다

p82
우리는 인생을 살면서 하라는 대로만 하고 살아왔다. 우리는 '왜?'라는 의문을 자기 자신한테 한 번도 던지지 못했다. 왜 나는 평범한가? 왜 나는 부자가 못 되는 것인가?
우리는 인생을 살아갈 때 자꾸 '왜?'라는 질문을 던져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남이 하라는 대로 살게 되고 딱 그만큼의 위치에 있게 된다.
3. 보험과 연금은 미래를 보장하지 않는다
4. 월급은 한 달에 한번 맞는 마약과 같다
5. 평범하게 살면서 부자가 되는 방법은 없다
p104
부자들의 성공 법칙을 보면 90퍼센트 이상은 좋은 습관이 결정한다. 우리는 모두 이론적으로 좋은 습관이 어떤 것인지는 알고 있다. 하지만 막상 머리와 몸이 따로 움직이기 때문에 대부분 부자가 되지 못하고 현재에 머물러 있는 것이다.
습관을 바꾸는 것은 대단한 것이 아니다. 현재 해야 할 때 바로 하면 된다. 하지만 하지 않는 것은 부자가 되는 것을 싫어하는 당신 안의 부정의 '변명'이 당신의 행동을 타협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6. 직장인이 부동산 투자하기에 가장 좋다
p111
직장인들이 부동산 투자를 하지 않는 이유는 당장 배고프지 않기 때문이다. 부동산 투자는 현재를 위해서 하는 것이 아니라 먼 미래를 위해서 하는 것이다. 당신의 회사는 현재의 당신을 먹여 살릴 수는 있지만 미래의 당신까지 책임질 것이라고 착각하지 마라! 지금 밥을 더 먹을 수 있더라도 배고픔을 유지하라. 그리고 미래를 위해 준비해라. 절대 환경에 변명하지 마라. 바로 실행하라!
7. 직장인의 노후, 부동산 재테크가 답이다
8. 현실 핑계 대지 말고 바로 실천하라

3장: 왕초보도 따라 하는 부동산 투자 7가지 비법
1. 최고의 입지와 최저의 입지를 파악해라
2. 투자는 흐름 파악과 타이밍이다
3. 먼 지방 대신 가까운 집 주변을 찾아라
4. 부동산 사장님을 투자 동반자로 만들어라
5. 나만의 투자 원칙을 세워라
p173
*부동산 투자를 해야 한다는 간절함을 가져라
*조바심을 버리고 나만의 투자 원칙을 가져라
*부동산 투자 물건은 가장 안정적인 분야로 접근하라.
*부동산 투자는 마라톤이다
6. 부동산 투자, 조급함을 버려라
p180
내가 10년 동안 투자를 하면서 느낀 가장 큰 교훈은 부동산은 파는 것이 아니라 사는 것이라는 것이다. 그만큼 한번 사면 절대 팔지 않고 오래 가져가야 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입지가 좋은 물건을 조급하게 매수하지 말고 신중을 기하기 바란다.
7. 책 보다 현장에서 답을 찾아라
8. 항상 역발상으로 접근하라

4장: 안정적인 수익을 내는 투자 노하우
1. 셰어하우스를 통해 두 마리 토끼를 잡아라
2. 빌라는 뉴타운에 투자해야 한다
3. 역세권 프리미엄은 왜 높을까?
4. 돈이 있어도 투자금을 최소화하라
5. 시장 흐름에 따라 투자전략을 달리하라
6. 인테리어로 투자금을 회수하라
7. 수도권 투자도 투자 지역이 따로 있다

5장: 직장인이여, 부동산 투자로 경제적 자유를 누려라!
1. 부동산 투자로 두 번째 월급 통장을 만들어라
2. 더 이상 회사 생활은 스트레스가 아니다
3. 회사는 덤으로 다닌다고 생각해라
4. 부동산 투자 수익은 보너스로 여겨라
5. 나는 부동산 투자로 삶이 달아졌다
p306
나는 항상 부자가 된다는 생각을 했다. 그리고 부동산으로 부자가 되는 방법들을 끊임없이 모색했다. 주어진 환경 내에서 최선의 방법들을 끊임없이 모색했다. 주어진 환경 내에서 최선의 방법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을 찾으려고 했다. 하지만 번번이 실패했다. 나는 남들만큼 그렇게 똑똑하지 않았다. 나는 남들만큼 빠르지 않았다. 그래도 나는 절대 멈추지 않았다. 나는 언젠가는 된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마침내 내가 원하는 것을 얻게 되었다.
6. 당신의 부동산 투자에 건투를 빈다!
p311
아무리 나이를 먹었어도 무엇인가 지속적으로 도전한다는 것은 결과를 떠나서 삶의 가장 큰 원동력이 된다. 육체는 늙지만 정신은 계속해서 젊어질 수 있는 것이며 그 의지는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더 건강해지지 않을까? 부동산 투자를 통해서 돈을 많이 번다고 특별히 생활은 달라지지 않는다. 다만 내 인생의 또 다른 옵션이 생겼을 뿐이다. 선택할 수 있는 길이 많다면 인생이 더욱 풍요로워지지 않을까 생각한다.

에필로그 : 직장인이라면 단연코 부동산 투자가 답이다!


---> 이 책에서 느낀 점
경단녀에서 월급 받는 직장인이 되기 위해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이메일로 얼마나 많이 날렸는지 모르겠다.
투자를 하기 위해선 종잣돈이 필수였기에 매달 매달에 월급이 너무나도 필요했고, 직장인이 꼭 되어야만 했다.
남들은 생계를 위해서 직장을 다니겠지만 나는 투자가 목적이었기에 기필코 취직을 해야 한다고 바라고 기도했다.
지금 생각해보니 취직에 대한 열망이 얼마나 간절했었는지 알게 되었다.

그리고 몇 번에 이직이 있기는 했지만 월급쟁이가 되었으며, 아직까지 힘들고 지치는 일상이지만 잘 버티며 회사생활을 하고 있다.

목표와 간절함이 만들어낸 50대 경단녀 아줌마인 나의 이야기이다.

 

이 책을 통해서 작가님이 무얼 말씀하시는지 알 것 같다.
내가 어느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 그리고 그 속에서 내가 무얼 취하고 버려서는 안 되는 지도 깨닫게 되었다.
내가 변화하고 상상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선 스스로를 그렇게 만들어갈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말이다.

절대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나의 길을 한 발자국씩 나아가다 보면 나 또한 작가님처럼 될 수 있다고 믿는다.
좋은 책 내어주신 작가님, 감사하다 전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