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가 세계적으로 난리입니다.
이런 난리 통에 우리 회사라고 안전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좋은 대표님 덕에 급여 삭감 없이 회사 다닐 수 있는 걸 다행으로 생각하고 열심히 근무하고 있습니다. (제 친구 회사는 급여 20% 삭감 아니면 6개월 치 급여 줄 테니 퇴사 권유를 한다는 말을 들었거든요)
여러분 회사는 안녕하시지요?
아무 일 없이 잘 지나갔으면 하는 바람이 크지만 연일 신문에서는 심란한 이야기들로 도배를 하고 계시니 정말 다들 힘들게 생활하시고 불황이 정말 시작되는 것일까 하는 의구심도 들기 시작했습니다.
아무 탈 없이 이 시기를 돌파해 나가셨으면 하는 바람이 큽니다.
우리 회사에 경우는 직전년도 4/4분기 대비 매출에 타격을 입어 대표님께서 고용유지 지원금을 받으실 생각이 있으시다고 알아보라고 하십니다. (이런 거 처음 해봅니다. 잘 모릅니다. 후들후들~)
저번 주 내내 여기저기 전화했더니 고용 유지 계획 신고서를 먼저 작성해서 신청 접수하라고 말씀을 하셨습니다.
전화할 때마다 예상 소요 대기 인원이 많게는 100명에서 75명 그분들 다 젖히고 열심히 물어보고 인터넷에서 찾아보고 원래는 3월 31일까지 마무리했어야 하는데 그놈에 세금계산서 발행 때문에 늦어져서 미비 서류까지 팩스 보내고 4월 2일 겨우 신청 접수 완료하였습니다.
고용유지 지원금을 받으시려면 고용유지 계획 신고서도 작성해야 하지만 유급으로 휴직하시는 분들께는 휴직 동의서를 받아야 해서 우선 한컴오피스로 작성했습니다.
이번 주 중으로 고용유지계획 신고서 작성 방법 세세하게 올려볼까 합니다.
휴직 동의서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매출액 대비표와 휴직급여 산출 내액은 https://wolyong.tistory.com/208 확인하세요.
고용유지 지원금 계획서 작성방법은 https://wolyong.tistory.com/136?category=842500 확인하세요
그럼 이만 삐용~